도민 문화누리 서비스 헌장
  • 제주문화예술재단 전 직원은 제주도민과 문화예술인이 더불어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하여 공감과 소통의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우리의 약속
  • 도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예술가 누구나 차별 받지 않고 열정과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창작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제주 문화예술진흥과 문화예술을 통한 도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맡은 바 역할을 성심껏 수행하겠습니다.
  • 도민과 예술가의 목소리에 진지하게 귀 기울이며,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방지 및 청렴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우리의 실천
  • 도민과 예술가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하는 경우, 하던 일을 멈추고 요구사항을 경청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나. 전화가 올 경우, 신속하게 전화를 받고 소속과 성명을 밝힌 후 친절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반드시 민원인의 용건을 전달하여 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라.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 이를 접수하여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신속
    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가. 민원인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나. 민원인에게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겠습니다.

    다. 타 부서ㆍ기관과의 협조 등의 이유로 부득이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 반드시 진행상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에 대한 우리의 자세

    가. 민원행정실명제와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도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나. 민원인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 의견 반영을 위한 우리의 자세

    가. 전화, 서면, 온라인을 통해 제시된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그 결과를 신속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나. 홈페이지 [재단에 바란다] 창구에 올라온 직원 불친절사례나 개선요구사항, 정책전반에 관한 건의사항 등을
    꼼꼼히 검토하여 시정하겠습니다.

    다. 재단 임·직원이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수수하거나 향응을 제공받은 경우, 특정인에게 특혜를 제공하는 경우,
    직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기 위해 이권에 개입하는 경우가 있다면 재단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